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기계식 키보드 키캡리무버 없이 키보드 청소하기
    김소팔의 일상 2019. 12. 6. 13:33

    2019-12-06

     

    안녕하세요~ 오늘은 키캡 리무버 없이 키보드를 청소하는법을 알려드릴게요.

    사실 인터넷에서 리무버를 주문하면 되긴하는데..

    키캡리무버 보다 택배비가 더 비싸더라구요~ 배보다 배꼽이 더커서,

    지금 청소하고싶은데 택배는 며칠 뒤에 오잖아요?

   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다가 바로 청소했네요~

     

    먼저 제 키보드가 얼마나 더러웠는지 보여드릴게요.

     

    (※더러움 주의)

     

     

    이 키보드는 제가 몇년간 오래 썼다가 뚜껑을 안덮고 보관했었어요~ ㅋㅋㅋ 요즘 다시 꺼낸 키보드인데

    너무 더러워서 거슬리더라구요.

     

    키캡을 뽑을때는 플라스틱 카드2장 만 있으면 됩니다~

    안쓰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, 혹은 멤버쉽 적립카드 사용하시면 됩니다.

    저는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했습니다!!

     

    자 그럼 카드를 캡 양쪽에 살짝 넣으시고 지렛대의 원리 이용해서 힘을 약간 주면 뽁!!!! 하고 뽑혀요~

    팁을 드리자면 그냥 뽑는것보다, 카드에 각을 조금 주시면

    힘을 조금만 주셔도 바로 토톡- 뽑힙니다~  그리고 키캡 덜 날아갑니다.

    처음에는 이게 맞나? 싶겠지만 하다보면 잘 뽑을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움짤로 한번 보면 이해하기 쉬우실거에요.

    뽁!

     

     

    아! 참고로 키캡 뽑으실때는 키보드 원래의 모습을 찍어놓는게 편합니다.

    안보고 배열을 맞추려면 아무래도 힘들겠죠??

     

     

    다 뽑은 키캡들은 퐁퐁물에 씻어줬어요~

    처음에는 대충 휘적휘적했는데 잘 안닦여서 안쓰는 칫솔을 이용해서 닦아줬답니다.

    깨끗하게 닦은 키캡을 바짝 말려야합니다.

    넓은 쟁반이나 테이블에 타올 하나 깔고~ 물기 빼는동안 그럼 키보드를 닦으러 가볼까요??

     

    (※더러움 주의)

    우웩~~~~~ 과자, 고양이털, 각질, 먼지 모든것이 엉켜있네요,,,,,,,ㅠㅠ

    이건 면봉이나 안쓰는 치간칫솔을 사용하면 됩니다.

     

    쓱싹쓱싹

    어휴~ 속이 다 후련하네요 ㅋㅋ 시간도 엄청 잘가네요.

    조심조심 다 닦았다면 이제 다시 노동의 시작입니다. 원래대로 조립해야하죠?

    미리 찍어뒀던 키보드 사진을 보며 조립합시다~~ 저 십자 모양 보이죠? 콕 누르면 잘 끼워진답니다.

    끼우는건 생각보다 금방 끝납니다!! 쭉쭉끼우면 완성이에요

     

    저는 키캡 하나를 바닥에 떨겼는지 없더라구요 그럼 이만 키캡 찾으러 갑니다. ㅠㅠ

Designed by Tistory.